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표/현대

현대 스타리아 가격 및 제원, 색상, 트림, 옵션 등 사전예약 정보 알아보자!

현대 스타리아 가격 및 제원, 색상, 트림, 옵션 등 사전예약 정보 알아보자!

그동안의 스타렉스는 잊어라!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온 스타리아!

 한국의 승합차는 현대차의 스타렉스와 기아차의 카니발이 거의 독보적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니발이 새로운 모델로 출시하면서 현대의 스타렉스는 그 입지가 점점 좁아지는 듯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타렉스 하면 어린이집이나 학원, 산업용으로 많이 사용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제 그때의 스타렉스는 잊어도 될 만큼 확! 달라진 모습의 스타리아로 우리 곁으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렉스와는 전혀 달라진 스타리아

 현재 스타리아는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타렉스와 완전히 달라진 스타리아의 디자인과 사전예약 시 판매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스타리아의 판매 가격을 확인해보시고 다른 차량과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디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리아의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

스타리아 외장 디자인

 스타리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입니다. 일자로 쭉 뻗은 라이트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덕분에 스타리아는 미래에서 온 자동차 같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최근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 예정인 차량들의 디자인을 보면 현재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보다는 미래에 있을 법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타리아가 출시하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세요.

 차량의 후면은 어디선가 본 듯한 모습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스타렉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전면에서는 많은 것들이 바꿨다면 후면은 기존 스타렉스의 디자인 요소를 많이 따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조금은 따로 노는 것 같다는 느낌도 있네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시나요?

스타리아 내부

 스타리아의 내부 모습을 살펴보면 운전석의 계기판이 굉장히 특이합니다. 디스플레이로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데 안쪽으로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개방되어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센터패시아의 디스플레이와 일직선으로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계기판이 한참 앞으로 나가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와는 조금 달라 어색해보긴 합니다.

 스타리아는 넓은 내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4열까지 시트가 자리하고 있어 11인승 모델까지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1 스타리아 외장과 내장 색상

 다음은 스타리아의 외장과 내장의 색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을 구입할 때 색상은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 색상이 다르며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니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스타리아 외장 색상

 스타리아의 외장 색상은 총 6 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리미 화이트(YAC)와 쉬머링 실버 메탈릭(R2T), 어비스 블랙 펄(A2B),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P7V), 문라이트 블루 펄(UB7) 그리고 다이나믹 옐로우(NFA)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외장 색상은 무난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지막에 다이나믹 옐로우 색상은 통학 또는 통근 차량으로 이용될 색상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스타리아 내부 생각 및 선택 가능 시트

 스타리아의 내장 색상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블랙 모노톤과 베이지 투톤인데요. 블랙 모노톤의 경우 직물 시트와 인조가죽 시트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지만 베이지 투톤은 인조가죽 시트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1 스타리아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1. Tourer (투어러)

 스타리아 Tourer는 비교적 많은 인원이 한 번에 탑승할 수 있는 모델로, 현재 사전예약에서는 9인승과 11인승 두 가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11인승 스마트, 모던 가격 및 옵션

 Tourer의 11인승 모델인 Tourer 11은 스마트와 모던 트림으로 구분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각 트림의 가격을 보면 스마트 트림은 2,932만 원, 모던 트림은 3,084만 원입니다. 스마트 트림이 기본이 되는 트림으로 디젤 VGT 2.2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기본 품목이 포함되어 있는데 위의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던 트림의 구성품은 스마트 트림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 사양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운전석), 외관에 17인치 알로이 휠, 바디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유관 필라 가니쉬, 내장에 선바이저 거울과 조면, 슬라이딩,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루프 트레이가 제공됩니다. 시트는 인조가죽 시트, 편의 사양으로 버튼 시동과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USB 충전기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9인승 모던 가격 및 옵션

 Tourer의 9인승 모델인 Tourer 9은 모던 트림 한 가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Tourer 9의 모던 트림은 3,084만 원의 사전예약 판매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Tourer 9의 모던 트림의 옵션을 살펴보면, 우선 Tourer 11의 모던 트림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거기에 추가로 시트 사양으로 2~3열 슬라이딩 시트와 플랫시트, 3열 쿠션 팁업 시트(폴딩)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9인승이라 11인승에서 있던 4열이 없어지면서 4열 쿠션 팁업 시트와 3열 독립 시트, 롱 슬라이딩 시트, 4열에 있던 2개의 USB 충전기가 없어지는 점 참고하세요!

스타리아 투어러 선택 품목 및 가격

 Tourer의 선택 품목으로는 6단 수동변속기와 HTRAC, 멀티미디어 라이트,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또한 모던 트림의 공통 선택 품목으로는 스마트 스트림 LPG 3.5 엔진과 HTRAC, 듀얼 선루프+LED 룸램프, 빌트인 캠,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II, 익스테리어 디자인 컴포트 테크 I과 테크 II가 있습니다. 각 선택 항목들에 대한 가격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스타리아 투어러 선택 품목 세부항목

 그리고 선택 항목들에 대한 세부 내용은 위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선택항목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Cargo (카고)

 다음은 Cargo 모델입니다. Cargo 모델은 Tourer에 비해 최대 탑승 인원이 제한적입니다. Tourer는 최대 11인까지 탑승할 수 있었으나 Cargo는 최대 5인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Cargo는 3인승과 5인승으로 나눠집니다.

스타리아 투어러 3인승 스마트, 모던 가격 및 옵션

 Cargo 3인승 모델인 Cargo 3는 스마트와 모던 등 2 가지 트림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각 트림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트림인 2,726만 원, 모던 트림이 2,872만 원입니다.

 스마트 트림은 카고에서도 기본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스마트 트림에서는 디젤 VGT 2.2 엔진과 더불어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그밖에 여러 가지 옵션은 위에서 확인해보세요. 모던 트림은 스마트 트림의 옵션에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와 17인치 알로이 휠, 바디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선바이저 거울과 조면, 슬라이딩,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루프 트레이, 인조 가죽 시트, 버튼시동과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스타리아 5인승 모델인 Cargo 5의 가겨과 옵션

 다음은 5인승 모델인 Cargo 5의 가격과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Cargo 5의 스마트 트림은 2,795만 원, 모던 트림은 2,952만 원입니다.

 스마트 트림은 Cargo 3의 스마트 트림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2열 파노라믹 윈도우와 2열 시트, 동승석 암레스트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모던 트림은 Cargo 5 스마트 트림에서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17인치 알로이 휠, 센터 콘솔, 사죽 스티어링 휠, 푸르 트레이, 인조가죽 시트, 버튼 시동과 스마트키, 스마트 원격 시동, USB 충전기 등이 추가됩니다.

스타리아 카고 선택 품목 및 가격
스타리아 카고 선택 품목 세부 항목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EV6 가격과 사전예약 일정 및 절차, 혜택, EV6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기아차 홈페이지 바

세계적 흐름에 기아차도 올라타다!  2020년부터 테슬라로부터 시작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이 주름잡고 있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뒤엎어버리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체

car-together.tistory.com

 

2021 제네시스 GV70 가격표 다운로드 (색상과 디자인, 옵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기서 제네시스 GV70 가격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입해보세요!  현대 자동차에서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따로 떨어져 나오면서 출시되는 모델마다 유독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car-together.tistory.com

 

[현대] 아이오닉 5 사전예약 가격표와 트림별 옵션과 선택 품목 그리고 외장과 내장의 색상에 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현대 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아이오닉 5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자동차 산업에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부분 휘발유나 디젤을 이용

car-together.tistory.com

 

[현대] 투싼 2021년형 하이브리드 색상 및 가격표, 제원, 트림별 옵션 세부 항목 알아보자!

여기서 현대의 준중형 SUV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격 확인해보세요!  최근 현대차에서는 많은 종류의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단을 주로 출시하던 현대차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SUV를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셀토스 가격표, 색상, 트림별 옵션과 가격, 선택 옵션 등 KIA의 소형 SUV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아의 소형 SUV 셀토스의 가격과 옵션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기아의 셀토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셀토스는 기아차에서 2019년에 출시한 소형 SUV입니다. 최근 소형 SUV의 인기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K8 가격이 궁금하시다고요?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세부 사양에 대해 알아보세요! 기아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구입하세요!  최근 전기차 등 신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car-toget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