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표/현대

[현대] 아이오닉 5 사전예약 가격표와 트림별 옵션과 선택 품목 그리고 외장과 내장의 색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대] 아이오닉 5 사전예약 가격표와 트림별 옵션과 선택 품목 그리고 외장과 내장의 색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현대 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아이오닉 5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자동차 산업에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부분 휘발유나 디젤을 이용해 움직이는 내연기관 자동차를 이용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그 추세가 점차 전기 자동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완성차 업체들은 하나둘씩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 자동차에서도 새로운 전기 자동차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오닉 5가 그 주인공인데요. 그동안 코나와 니로와 같은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던 현대 자동차인데 뭐가 특별한 거지?라는 질문을 던지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동안 현대차의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의 플랫폼을 사용해 전기 구동 장치를 넣어 만든 차량이라면 아이오닉 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이용해 만든 현대의 첫 번째 전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의 E-GMP 플랫폼

 아이오닉 5가 사용한 플랫폼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입니다. 전기차를 위한 플랫폼인 만큼 그동안 내연기관 플랫폼을 사용한 자동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편의성과 구동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의 특징

 현대 자동차의 아이오닉 5는 내연기관에 비해 들어가는 구성품의 수가 줄어든 만큼 실내공간을 더욱 넓게 확보하여 실내공간을 사용하는 환경에 맞춰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과거에도 현대 자동차는 공간을 뽑아내는 능력은 탁월했으니 아이오닉 5도 상당히 넓은 실내공간이 기대됩니다.

 또한 테슬라와 다른 전기 자동차에서 아직까지 적용하지 못하고 있는 V2L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V2L은 차량의 내부와 외부에서 전자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V2L로 인해 아이오닉 5는 조금 과장되게 말하면 커다란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기 자동차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는 것이 바로 충전 시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아이오닉 5는 세계 최초 400V/800V 멀치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 전기차에 비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에서만 이야기되던 배터리 이야기를 자동차에서 하게 되니 느낌이 새롭네요.

 이렇게 매력적인 아이오닉 5는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으로 아이오닉 5는 얼마나 구입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아이오닉 5의 사전예약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 사전예약 가격은 여기서 알아보자!

 아이오닉 5는 현재 두 가지 트림으로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기본 트림은 익스클루시브이며, 다음 트림은 프레스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트림의 구성품과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식 출시되는 경우 트림의 종류와 구성품, 판매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예약이 아닌 정식 출시를 기대리고 계시는 분들은 아이오닉 5의 대략적인 판매 가격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이오닉 5 익스클루시브 트림 옵션과 가격

 먼저 익스클루시브 트림입니다. 판매 가격은 선택 옵션에 따라 5,200만 원에서 5,250만 원입니다. 이는 개별 소비세 3.5%를 적용했을 때 가격입니다. 아이오닉 5는 전기 자동차라 정부의 보조금을 받아 구입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아직까지 보조금을 적용받으면 판매가는 어떻게 될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이오닉 5의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구성품은 위의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많은 옵션이 제공되는데 여러분이 차량을 구입하실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아이오닉 5 프레스티지 트림 옵션과 가격

 다음은 프레스티지 트림입니다. 현재로써 아이오닉 5의 가장 높은 트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5,700만 원에서 5,750만 원입니다. 이 가격 또한 개별 소비세 3.5%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세제혜택 가격은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아이오닉 5 프레스티지의 옵션은 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와 리사이클 PET 원사 도어 암레스트, BIO TPO 크래쉬패드/도어트림, BIO 페인트/페이 퍼렛 도어 가나쉬, BIO PET 플로어 카펫/카매트, 전방/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가 추가됩니다.

 이외에도 외관과 내장/시트, 편의/인포테인먼트에서도 추가 옵션이 있으니 위의 표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오닉 5의 선택 품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아이오닉 5의 트림과 가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오닉 5가 상당히 큰 차량이라는 점과 새로운 형식의 자동차를 구입한다는 점 때문인지 많이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 듯합니다. 다음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에 포함된 품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의 선택 품목은?

 아이오닉 5의 선택 옵션에는 컨비니언스와 현대 스마트센스, 컴포트 I, 컴포트 II 컴포트 플러스, 프레스티지 초이스, 플래티넘, 파킹 어시스트, 디지털 사이드 미러 등이 있습니다. 트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다르니 위의 트림별 옵션에서 확인해보시고 여기서 세부 품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오닉 5의 내장과 외장 색상은?

 차량을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신중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실내와 외장의 색상일 겁니다. 차량의 색상은 구입하는 동시에 계속 함께 가야 하는 옵션이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아이오닉 5의 외장과 내장 색상

 아이오닉 5의 외장은 팬텀 블랙 펄과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 아틀라스 화이트, 그래 비트 골드 매트, 루시드 블루 펄, 미스틱 올리브 그린 펄, 디지털 틸 그린 펄 등 9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장 색상은 옵시디안 블랙, 다크 페블 그레이, 다크 틸, 머드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네요. 외장과 내장 색상을 함께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위의 표를 확인하셔서 원하는 색상의 외장과 내장의 조합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오닉 5 사전예약 혜택은?

 마지막으로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아이오닉 5를 구입할 경우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사진예약 혜택은?

 사전 계약 이벤트는 아이오닉 5를 사전 계약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50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혜택으로는 실내에 V2L을 무상으로 장착해준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5 사전예약 가격표 다운로드는 여기서!

ioniq5-price.pdf
0.32MB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 투싼 2021년형 하이브리드 색상 및 가격표, 제원, 트림별 옵션 세부 항목 알아보자!

여기서 현대의 준중형 SUV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격 확인해보세요!  최근 현대차에서는 많은 종류의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단을 주로 출시하던 현대차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SUV를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셀토스 가격표, 색상, 트림별 옵션과 가격, 선택 옵션 등 KIA의 소형 SUV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아의 소형 SUV 셀토스의 가격과 옵션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기아의 셀토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셀토스는 기아차에서 2019년에 출시한 소형 SUV입니다. 최근 소형 SUV의 인기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K8 가격이 궁금하시다고요?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세부 사양에 대해 알아보세요! 기아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구입하세요!  최근 전기차 등 신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EV6 가격과 사전예약 일정 및 절차, 혜택, EV6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기아차 홈페이지 바

세계적 흐름에 기아차도 올라타다!  2020년부터 테슬라로부터 시작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이 주름잡고 있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뒤엎어버리고 있습니다. 완성차 업체

car-together.tistory.com

 

현대 스타리아 가격 및 제원, 색상, 트림, 옵션 등 사전예약 정보 알아보자!

그동안의 스타렉스는 잊어라!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온 스타리아!  한국의 승합차는 현대차의 스타렉스와 기아차의 카니발이 거의 독보적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니발이 새로운

car-together.tistory.com

 

2021 제네시스 GV70 가격표 다운로드 (색상과 디자인, 옵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기서 제네시스 GV70 가격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입해보세요!  현대 자동차에서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따로 떨어져 나오면서 출시되는 모델마다 유독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car-togeth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