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표/기아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 외장 색상과 연비, 타이어 규격에 대해 알아보고 견적받아보세요! (2021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

기아의 준대형 세단, K8 하이브리드 가격과 옵션은?

 기아에서 K7이라는 모델로 준대형 세단을 출시했었고, 멋진 디자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금 봐도 K7의 디자인 정말 멋진 듯한데요. 2021년, 기아자동차에서는 K7이 아닌 K8이라는 새로운 모델로 준대형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7"보다는 "8"이라는 숫자는 더 고급스럽고 좋은 모델로 인식되는데요. 과연 그만큼 좋은 차량으로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기아의 준대형 세단, K8 하이브리드 가격과 옵션은?

 그래서 오늘은 2021년 기아 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K8 하이브리드의 외장 색상과 연비, 타이어 규격 그리고 트림별 가격과 옵션 등 전반적인 구매 포인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여기서 K8 하이브리드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K8 하이브리드 외장 색상

 K8 하이브리드의 트림별 가격과 옵션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외장 색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 옵션도 중요하지만 외장 색상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니 어떤 색상이 여러분 마음에 들어오는지 확인해보세요.

K8 하이브리드 외장 색상

 K8 하이브리드의 외장 색상은 총 8가지입니다. 상단 왼쪽부터 오로라 블랙 펄(ABP), 딥 포레스트 그린(G4E), 그래비티 블루(B4U), 인터스텔라 그레이(AGT), 스틸 그레이(KLG), 스노우 화이트 펄(SWP) 등이 있습니다. 딥 포레스트 그린 색상은 상당히 독특해 보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2021 K8 하이브리드 공인 연비

K8 하이브리드 공인 연비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내연기관보다 연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8 하이브리드의 공인연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경우 도심연비는 18.2 km/L, 고속도로 연비는 17.7km/L, 복합연비는 17.6km/L입니다, 17인치 타이어에 빌트인 캠 장착한 경우 도심연비는 17.6km/L, 고속도로 연비는 17.7km/L, 복합연비는 17.1km/L입니다. 18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경우 도심연비 17.2km/L, 고속도로 연비 16.9km/L, 복합연비 17.1km/L이며, 빌트인 캠을 장착한 경우 도심연비는 16.9km/L, 고속도로 연비는 16.6km/L, 복합연비는 16.8km/L입니다.

 

K8 하이브리드 제원 및 엔진 성능은 여기서 확인!

K8 하이브리드 제원
K8 하이브리드 제원

 K8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5,015mm, 전폭 1,875mm, 전고 1,455mm, 축거 2,895mm입니다. 17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윤거 전은 1,631mm, 윤거 후는 1,638mm이며, 18인치 휠을 장착한 경우 윤거 전 1,626mm, 윤거 후 1,632mm입니다.

K8 하이브리드 엔진 성능

 K8 하이브리드의 가솔린 엔진은 1,598cc의 배기량과 최고 출력 180PS, 최대 토크 27.0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함께 탑재되어 있는 전기모터는 최고 출력 44.2kW, 최대 토크 264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K8 하이브리드 타이어 규격

K8 하이브리드 타이어 규격

 K8 하이브리드의 타이어 규격은 17인치 휠의 경우 225/55 R17 97V이며, 18인치 휠은 245/45 R18 96V입니다. 타이어는 17인치 휠에는 넥센 타이어의 N'FERA AU7이 탑재됩니다. 18인치 휠의 경우 넥센 타이어와 한국 타이어의 veNtus S1 AS, 미쉐린 타이어의 PRIMACY A/S가 탑재됩니다.

 

2021 K8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과 옵션

1.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K8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가격 및 옵션

 K8 하이브리드는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이 가장 낮은 트림입니다. 판매 가격은 3,913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3.5%가 적용되면 3,841만 원입니다. 친환경차 세제혜택이 적용되면 3,698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차량의 견적은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의 K8 하이브리드의 구성품목을 살펴보면,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와 함께 스마트스트림 6AT, 44.2kW 구동 모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도 들어가 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ADAS)로는 전방 충돌 방지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하로 유지 보조 등이 들어갑니다. 안전 사양으로 9 에어백과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225/55 R12 타이어와 하이브리드 전용 전면가공 휠이 적용되며, 앞좌석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 블랙 원톤 또는 브라운 투톤 인테리어 중 선택 가능합니다. 모든 옵션 내용을 작성할 수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구성 옵션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2. 노블레스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K8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가격 및 옵션

 다음은 노블레스 트림입니다. 판매 가격은 4,148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3.5% 적용 시 4,072만 원,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 시 3,929만 원까지 판매 가격이 내려갑니다. 더 저렴하게 K8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견적 받아보세요!

 노블레스 트림에서는 노블레스 라이트의 구성 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안전 사양에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와 외장에 새틴 크롬 가니쉬, 블랙 하이그로시, 다크 스테인리스 몰딩, 내장에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러 TFT LCD)가 적용됩니다. 또한 편의 사양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동승석 통풍시트 등이 추가되며, 인포테인먼트에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과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가 추가됩니다.

3. 시그니처 트림 가격 및 옵션

2021 K8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 가격 및 옵션

 K8 하이브리드의 가장 높은 트림인 시그니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그니처 트림의 판매 가격은 4,513만 원으로 개별 소비세 3.5% 적용 시 4,430만 원,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 시 4,287만 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구매 견적이 궁금하시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시그니처 트림의 구성품목에는 노블레스 트림에서 제공하는 구성품목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추가적으로 안전 사양에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와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가 적용되며, 외장에 245/45 R18 미쉐린 타이어와 전면 가공 휠, 순차 점등 턴 시그널,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후진 가이드 램프,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이 적용됩니다. 내장에는 블랙 원톤, 브라운 투톤, 또는 샌드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와 앰비언트 라이트, 인조가죽 감싸기&리얼 스티키, 나파 가죽 혼 커버, 메탈 페달이 적용됩니다. 시트는 퀼팅 나파 가죽 시트와 옷걸이형 헤드레스트가 들어가고 편의 사양으로 전자식 차일드 락과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가 적용됩니다.

4. 선택 옵션 패키지

2021 K8 하이브리드 선택 옵션 패키지

 K8 하이브리드에는 여러 가지 선택 옵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와 드라이브 와이즈, HUD팩+스마트 커넥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전자제어 서스펜션, 컴포트, 스타일, 내비게이션 팩 그리고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미선택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선택 옵션의 가격은 위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장 낮은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에서는 HUB팩+스마트 커넥트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전자제어 서스펜션, 컴포트 등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 K8 하이브리드 선택 옵션 패키지

 각 패키지에 대한 세부 품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패키지에 포함되는 품목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패키지는 선택하셔서 더 만족스러운 옵션으로 차량을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K8 하이브리드 시승 신청 및 견적은 여기서!

 지금까지 K8 하이브리드의 색상과 제원, 타이어 규격 그리고 트림별 가격과 구성품목 등을 알아봤습니다. K8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셨나요? 그래도 먼저 시승해보시고 구매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로 대리점을 방문하기 전에 대략적인 견적도 받아보시며 좋겠네요. 여기서 시승 신청 및 견적 받아보세요!

K8 하이브리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여기서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운로드하세요!

2021 K8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0.79MB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 그랜져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및 옵션 알아보자! (가격표와 카탈로그 다운로드 및 현대차

2021 현대 준대형 세단,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과 옵션은?  그랜저는 현대 자동차의 대표 세단입니다. 수년간 변함없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car-together.tistory.com

 

[현대] 투싼 2021년형 하이브리드 색상 및 가격표, 제원, 트림별 옵션 세부 항목 알아보자!

여기서 현대의 준중형 SUV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격 확인해보세요!  최근 현대차에서는 많은 종류의 SUV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세단을 주로 출시하던 현대차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춰 SUV를

car-together.tistory.com

 

쏘나타 센슈어스 2021 가격 및 옵션표, 카탈로그 다운로드 (가솔린/LPG 모델 트림별 가격과 옵션)

현대차의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 확인하고 여기서 견적 받아보세요!  1985년부터 지금까지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하면 생각나는 모델이 바로 쏘나타입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K8 가격이 궁금하시다고요?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세부 사양에 대해 알아보세요! 기아

여기서 기아 K8 가격과 옵션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구입하세요!  최근 전기차 등 신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자연스럽게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car-together.tistory.com

 

기아 셀토스 가격표, 색상, 트림별 옵션과 가격, 선택 옵션 등 KIA의 소형 SUV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아의 소형 SUV 셀토스의 가격과 옵션을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기아의 셀토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셀토스는 기아차에서 2019년에 출시한 소형 SUV입니다. 최근 소형 SUV의 인기

car-together.tistory.com

 

현대 펠리세이드 가격 2020년형 색상과 옵션 알아보자! 펠리세이드 가격표와 카탈로그 다운로드

현대 펠리세이드, 현대차 SUV에 새로운 장을 열어가다!  2020년, 현대 자동창에서는 다양한 SUV 신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그중 펠리세이드라는 자동차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디자인과 내부 공간 그

car-together.tistory.com